[생식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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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식 다이어트 방법
Date : 2010-04-10
Name : 예스푸드
Hits : 7787

생식 다이어트 프로그램 (프로그램 1,2 중 선택)

♥ 프로그램 1
: 아침, 저녁 두끼 생식
: 점심 일반식 (채식위주의 자연식)

♥ 프로그램 2
: 저녁 혹은 아침 한끼 생식
: 두끼 일반식 (채식위주의 자연식)

3개월(프로그램1+프로그램2) ~ 4개월(프로그램2+프로그램2) 꾸준히 드시면 만족~^^


추천 간식 및 식사

- 섬유질이 많고 당분이 적은 생채소나 과일 등
- 현미 잡곡밥, 담백한 국, 김치, 된장찌게, 순두부, 두부조림, 나물류, 감자, 고구마 등 


드시는 방법

- 1회 생식 1포를 250 ml 이상의 생수에 타서 드십시오.
- 생식을 다 먹고 난 후에는 물을 200ml 정도 더 보충하여 드십시오.
- ♣산야초 상품을 첨가, 생수대신 두유/우유에 타서, 된장찌개나 청국장과 함께 드시면
한결 맛있어요.

♣산야초, 청국장 상품을 타서 드시면 다이어트효과도 배가됩니다.
산야초는 산과들에서 자라는 20여가지 야생식물을 6개월 숙성시킨 액상 상품이고,
청국장은 검은약콩을 특허종균으로 발효시켜 만들어 냄새없고 맛좋고 포만감을 주는 상품.


함께 권장 제품

산야초, 청국장


생식 다이어트 특징

(1) 배고픔이여 안녕~
수분을 흡수하여 부풀게 되는 성질을 가진 식이섬유의 도움으로 포만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2) 시원한~ 쾌변까지 !
다움생식에 함유된 식이섬유소는 많은 양의 수분과 결합하여 변의 부피를 늘리고 변을 부드럽게 하며 장운동을 촉진시켜 배변을 도와줍니다.

(3) 5대 영양소 함유식품을 골고루 제공합니다.
① 단백질 - 콩류
② 비타민 - 과일, 야채류 등
③ 미네랄 - 해조류, 버섯류 등
④ 탄수화물 - 곡류 및 감자류
⑤ 지방 - 유지식물류 


● 주의사항

① 평소 소화기능이 약하여 생식 섭취시 속이 더부룩하거나 소화가 잘 안되는
경우 1일 한포 또는 반포씩으로 시작해서 서서히 양을 늘인다.

② 하루 6~8컵 이상의 물을 섭취한다.
단 밤 9시 이후에는 물도 적게 마시는 것이 좋다.

③ 간식으로는 섬유질이 많고 당분이 적은 유기농 생채소나 과일을 먹는 것이 좋다.

④ 간식의 회수는 필요에 따라 조절하되 생채소는 맘껏, 과일의 경우는 1회
섭취시 50Kcal, 예를 들어 사과 1/2 개, 귤 1개가 넘지 않도록 한다.

⑤ 다이어트 기간에는 가급적 술을 마시지 않도록 한다.

⑥ 짠음식은 수분을 체내에 머무르게 하여 체중을 증가시키므로 피하도록 해야 한다.


● 생식 다이어트 성공식단

☆☆☆생식과 함께하는, 다이어트를 위한 가장 좋은 식단을 소개합니다☆☆☆

성인여성의 하루 권장 칼로리섭취량은 1800-2000kcal이며, 남자는 2000-2200kcal 정도 됩니다. 이론상으로는 이보다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고 활동을 많이 한다면 몸무게는 빠지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적게 먹으면 당연히 체중이 감량되겠죠. 하지만, 무조건 굶거나 한가지 음식만을 먹어서 칼로리를 부족되게 만들려한다면 우리 몸에 심각한 영양의 불균형이 오기 때문에 엄청난 부작용과 요요현상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따라서 우리의 몸에 영양의 균형을 이루면서, 칼로리의 양을 300-400kcal 정도 적게 섭취하며, 활동과 운동으로 칼로리를 소비해야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다이어트 식단을 소개합니다.★★★

--- 아침기상과 함께 냉수를 한두잔 먹습니다.
공복에 먹는 물은 위의 준비운동을 도와주고 우리 몸에 수분을 공급하므로 좋습니다.
(토막상식:물은 식사중이나 식사직후에는 마시지 않습니다. 이때 마시는 물은 당분과 함께 흡수되어 혈당량을 높이고 체지방 분해를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 아침식사: 가장 중요함(꼭 먹어야함)
칼로리는 낮으면서도 영양가는 높은 것을 먹어야 함. 그래야 하루의 활력을 줄 수 있는 영양가를 우리 몸 구석구석에 보내어 하루를 활기차게 해주면서도 전날동안 쉬었던 위에 부담을 주지 않습니다.
우유한잔이나 토스트하나 등의 단조로운 식사는 영양의 불균형을 이룰 수 있으므로 피합니다.
대신 "생식"과 같은 저 칼로리(158-165kcal정도) 고 영양가(일반식사의 5-6배정도) 고 소화효소, 고 식이섬유질 식사를 가볍게 합니다.
여기에 부합되는 생식은 아침대용식으로 아주 좋습니다.

--- 아침식사후 30분이 지난 후 부터 점심식사전까지 생수 두세잔 및 야채,과일 등을 적당량 먹습니다.

--- 점심에는 먹고 싶은 것을 먹습니다. 고기를 먹고싶은 마음이 들면 점심에 먹습니다. 하지만 폭식, 과식은 피하구요, 기름기 많은 음식(돼지고기, 닭고기, 중국음식), 밀가루 음식, 인스턴트 음식, 패스트푸드 등을 최대한 먹지 않습니다.
(토막상식: 점심에 먹은 칼로리는 하루를 생활하면서 거의 모든 칼로리가 소모됩니다. 그러므로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 점심식사후 30분이 지난 후부터 저녁식사때까지 물 두세잔 및 야채, 과일 등을 적당량 먹습니다. 과일은 조금만 드시고, 야채는 아주 많이 먹어도 됩니다. 그렇다고 꼭 드셔야 하는 것은 아니므로 부담은 갖지 마시구요.

--- 저녁식사에는 소화가 잘되는 것으로 먹습니다. 육류보다는 야채류, 곡류, 해조류 등 채소류를 섭취합니다. 그래야만 수면중에 위에 부담을 주지 않으며, 우리 몸에 노폐물을 남기지 않습니다.
화식(익힌 음식)을 먹을 때는 6시이전에 먹으며, 생식(익히지 않은 음식)을 먹을 때는 잠자기 1시간 전까지 먹으면 됩니다. 특히 생식제품은 소화효소가 많이 들어있으므로, 저녁식사를 못했거나 음주후에 집에 왔을때, 식사대용식으로 먹으면 아주 좋습니다. 밤에 라면끓여 먹지 마세요. ^^

--- 저녁식사후에는 야채, 과일 적당량, 수분의 두세잔 섭취 등을 해주시면 아주 좋습니다.

이런 규칙적인 식사습관을 잡으신다면, 한달에 2-3kg씩 꾸준히 빠지는 것은 물론이고, 자신이 원하는 몸무게를 찾으리라 저는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 또한 이러한 식사요법에다가 유산소운동을 하루 40분-1시간 정도 병행하신다면 다이어트 뿐만아니라 피부에 탄력이 생기는 등 아주 좋은 다이어트법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과일은 적당량을 먹어야 합니다. 과일을 너무 많이 드시면 체지방분해를 방해하여 체중이 줄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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